[운동] 애사비의 효능, 먹는 법 및 후기
[운동] 애플 사이다 비니거
체지방 감소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애사비의 먹는 법,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혈당 감소, 체중 감소,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하루에 2티스푼으로 꾸준히 먹으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
애플 사이다 비니거…
저는 매일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시는데요.
새벽 6시에 기상해서 운동을 하고 난 후에 출근 전 공복에 10ml를 250ml의 물에 희석시켜서 먹는데,
처음에는 식초맛이 강해 힘들었지만 지금은 적응된 상태입니다.
애사비를 먹게된 이유는 체지방 감소에 좋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쿠팡에서 만원대에 1리터 정도의 용량을 1만 2천원 대에 구매했어요. (광고는 아니고,,)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효능
1. 체중 감소
처음 애사비를 배송받으면 아래에 가라앉아있는 침전물이 있는데 이것이 초모라고 하는데요.
발효과정에서 나오는 효모와 유익한 박테리아라고 하는데, 이것을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잘 흔들어먹어야합니다. 이 성분들이 지방 합성을 억제해준다고 해요.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서 내장 지방과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고요.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입장에서 식당 아주머니들이 밥을 엄청 많이 주시기때문에 약간 탄수화물 과다 섭취가 걱정되는데, 애사비를 먹으면 왠지 마음이 편해져요.
2. 소화 불량 개선
이 부분은 직접 경험 하기도 했었는데, 일반적으로 치킨을 시키면 따라오는 치킨무를 같이 곁들여 먹으면
그나마 기름이 많은 치킨에 개운한 느낌을 주는데 같은 원리로 보입니다.
피자, 치킨, 돈까스 등 기름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기전에 한잔 마시고나면,
먹으면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후에 더부룩한 느낌이 사라져요.
소화 불량에 개선이 되는 점으로 보이네요.
3.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사실 올해 1월 초에 국가건강검진 대상이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받은 적이 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엄청 높게 나왔어요.
대사증후군까지 의심되는 증상들이 보이기도 했기 때문에,,
애사비를 마시기 시작한 것은 올해 10월초였는데, 그전부터 운동은 하긴 했지만 (운동 7월말 시작)
9월 피검사에서 드라마틱하게 감소하진 않았는데,, 먹고나서 2주 후에는 거의 정상 수치로 돌아왔어요.
운동과 병행해서 그런 것 같기도하고,, 내년에 다시 검사해 볼 예정입니다.
4. 피부 개선
음.. 좋아졌나,, 이 부분은 내가 무신경하기 때문에 잘 모르겠지만
여드름은 잘 안나는 피부인데, 혈색이 돌아온 것 같은 느낌도 (기분탓?)
먹는 법
처음 애사비를 배송받으면 아래에 가라앉아있는 침전물이 있는데 이것이 초모라고 해요.
발효과정에서 나오는 효모와 유익한 박테리아라고 하는데, 이것을 먹어야 효과가 있대요.
잘 흔들어먹어야합니다. 잘 섞일수록 맛이 강해지는 느낌…
5ml짜리 계량스푼을 사서 2스푼 넣고 250ml 물을 타서 희석해 마시는 방법이 간단해요.
하루에 2-3번 마시는데, 총 20ml~30ml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한 잔, 자기전에 한 잔 마십니다.
위에 말한 것처럼 기름진 음식을 먹기전에 한컵을 추가로 마시기도 하고요.
애사비는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치아 부식의 염려가 있어 바로 양치는 삼가는게 좋고 30분 후에 입을 헹구는게 좋다고 하네요.
정리
현재 반 정도 남았는데, 아마 한달 반 정도 마실 수 있겠네요. 조금 더 큰 용량이 있다고하는데, (말통에 담긴,, 더 진한것 같대요).
적정 권장량을 지키며 먹고 있는데, 확실히 소화가 잘되고 느끼한 음식 (피자, 치킨, 돈까스)을 먹을때 속에서 부대끼는 느낌이 적어요.
운동을 병행해서 그런 것인지, 체지방이 눈에 띄게 감소하는 느낌이고요, 속도 편해지고, 어떤 때는 운동을 하고 나서 식욕이 줄어들지만,
갈증이 나면 애사비 한잔을 먹고싶은 생각이 들 정도애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표본은 작지만 유의미한 연구결과가 많이 나와있어요.
매스컴에서도 많이 나오고,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의심하기 어렵네요.
주의사항만 잘 지켜서 먹는다면 다이어트나 혈당관리에 아주 좋은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